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 - 애드센스 수익 발생 기준 달성
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 - 애드센스 수익 발생 기준 달성

by 초록농부 2020. 11. 18.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

 

PIN번호 입력 우편발송

 

애드센스 승인이 난뒤 광고를 개재하고 한달이 되갈즈음 애드센스로 부터 메일을 하나 받았다.

 

google애드센스에서 지급금을 받을 주소를 인증하라는 내용이었는데 핀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발송한다는 내용이었다.

 

아직은 광고 수익이 미비해서 크게 신경쓰지는 않으려고했는데 아무리 숫자가 작아도 조금씩 조금씩 숫자가 올라가다보니 계속 신경이 쓰이는건 어쩔수가 없는 것 같다.

 

 

 

광고수익 목표 달성 10달러

 

구글 애드센스 내에 공지된 내용을 보니 광고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하고 어느정도 금액이 달성되면 지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인증하는 PIN번호를 발송해 준다고 하는데 어느새 그 금액을 달성한 것 같았다.

 

기준 금액이 얼마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10달러 이상이라고 하는데 그저 말로만 듣던 블로그 수입을 직접 체감하는 순간 이었다.

 

물론 실제로 수익이 발생되기 위해서는 최소 100달러라는 기준을 넘어야 한다고 하지만 핀번호 발급만으로도 뭔가 큰 걸음을 내걸은 느낌이었다.

 

 

 

 

 

우편물 발송 후 한달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을 발송했다는 메일을 받은게 2020년 10월 20일이었는데 다른 사람들의 경우를 보니 최소 2주 이상은 걸린다고 해서 처음에는 마음을 비우고있었는데 시간이 점점 지나면서 우편함을 찾아보는 횟수가 점점 늘어나게 되었다.

 

매일 출근하면서, 퇴근하면서, 외출하면서 한번씩 우편함을 뒤적였는데 너무 기대하는 마음이 컷던건지 기다리는 시간이 상당히 길게 느껴졌다.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센스로 부터 발송된 핀번호 우편물이 약 30일 가끼이 다되어서 어제 도착했다.

 

 

 

 

 

애드센스 PIN번호 인증 방법

 

 

양쪽 모서리를 접어서 제거하고 나니 6자리의 핀번호가 적혀 있는것을 볼 수 있었다.

 

단계별로 구글 애드센스에 핀번호를 인증하는 방법을 안내해주는데 애드센스 메인페이지에 들어가면 주소인증안내창이 떠있어서 인증하는 방법은 딱히 어려울게 없었다.

 

1단계 : www.google.com/adsense페이지에서 로그인한다.

 

2단계 : 톱니바귀 아이콘 (설정) 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한다.

 

 

3단계: 왼쪽에 표시된 탐색바에서 계정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인증을 클릭한다.

 

4단계 : 오른쪽에 표시된 PIN번호를 입력하고 PIN제출을 클릭한다.

 

위의 단계를 거치면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의 단계가 끝난다.

 

 

 

 

 

4개월내 핀번호 입력

 

보통 애드센스 핀번호 인증 우편물이 한달정도의 시간이 걸리다보니 중간에 우편물을 받지 못하거나 잊어버리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것 같은데 PIN번호 입력은 반드시 해야 한다.

 

중요사항의 표시된 내용을 보면 PIN번호가 발송된 날로부터 4개월 이내에 주소인증을 하지 않으면 광고가 중단된다고 안내하고 있고, 실제로 인증하지 않아서 광고가 중단된 사람들도 있으니 혹시라도 PIN번호 인증 안내 메일을 받았다면 가능한 빠른시간내에 등록하는게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