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에 한번오는 부자되는 법! 주식 투자 첫번째 증권사 계좌 개설하기! Kakaobank(카카오뱅크)XNH투자증권
본문 바로가기
초록 오피스

10년에 한번오는 부자되는 법! 주식 투자 첫번째 증권사 계좌 개설하기! Kakaobank(카카오뱅크)XNH투자증권

by 초록농부 2020. 3. 26.

10년에 한번 찾아오는 부자되는 기회!

 

월급쟁이들이 월급만 꼬박 꼬박 모아서는 평생 모아도 집한채 살 수 없는 시대가 되고 말았다.

때문에 직장인 부업이나 투자는 필수조건이라 할 수 있는데 문제는 투자에는 항상 위험이 따른다는 것.

어디에 투자를 해야할까 고민하던 찰나에 코로나로 인해 세계경제가 침체되며 연일 주식이 폭락하고 있다는 뉴스를 접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제 세계가 절망적인 장기 침체에 빠져들 것이라 했지만, 또 한편으로는 지금이야 말로 저가에 알짜 주식들을 구입할 수있는 얼마안되는 기회중 하나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연일 주가가 하락하는 상황에서도 삼성전자 만큼은 결국 오를것이라는 생각에 수많은 개미투자자들이 동학개미운동이라 불리는 현상을 만들어내며 매도되는 물량을 다 받아 내었다.

 

시장은 한번도 개미에게 우호적인 적이 없다지만, 지금의 상황은 사실 전체적인 주가를 보았을때 흔히 오지않을 기회라는게 확실함을 알 수 있다.

 

먼저는 주식계좌를 만들어야지?

 

그렇다면 10년에 한번 찾아오는 기회를 잡기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

어떤 주식을 살까 고민하기전에 가장 먼저 해야할것은 바로, 주식계좌 개설이다.

예전에는 주식계좌를 개설하려면 직접 증권사에 가서 개설하는 다소 복잡한 과정이 필요했으나, 요즘은 앱으로도 간단한 인증과정을 거쳐 바로 개설할 수 있다.

 

kakabobank X NH 투자증권 계좌개설

 

문제는 어떤 증권사를 선택할 것이냐 인데, 마침 내가 고민하는걸 알았는지 카카오뱅크와 NH투자증권을 연계하여 계좌를 개설하면 1만원의 축하금을 선물로 지급받는 이벤트 기간이라는 메세지를 보게 되었다.

해당 이벤트는 예전에도 진행했던것 같은데 사람들이 많이들 계좌를 개설할만한 시기여서 그런지 지금도 이벤트가 계속되는것 같았다.

 

 

카카오뱅크 어플 연동

 

먼저 카카오뱅크 계좌가 개설되어야 한다.

나는 이미 카카오뱅크를 사용하고 있어서 별도의 가입과정없이 바로 NH투자증권 주식계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었다.

금융서비스를 가입할때면 꼭 필요한 단계가 신분증 확인 단계이니 신분증을 준비해서 본인확인 인증단계를 거쳐야 한다

 

 

계좌개설 신청 완료 후 NH투자증권 나무앱 설치

 

신분증 인증을 통해서 계좌개설을 신청하면 얼마뒤 NH투자증권으로 부터 계좌개설 완료에 대한 메세지를 받게 된다.

카카오뱅크로 연동한 NH투자증권 계좌가 신청이 되었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할 NH투자증권 나무 앱을 설치 해야 한다.

신청완료 메세지를 통해 받은 나무앱 설치 링크를 누르면 자동으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여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가입 축하금 지급!!

 

NH투자증권 나무앱을 설치하면 기본 계좌 설정 과정을 거처야 한다.

계좌인증 비밀 번호 설정등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설정익니 크게 어려운 과정은 없다.

기본 설정을 마치고 주식정보들을 둘러보려고 할때 쯤이면 신청내용이 허가가 되어 가입 축하 지원금이 입금이 된다.!

타 증권사 계좌 개설 과정은 뭔가 개인 인증과정이 까다로운 부분이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뱅크와 연동해서 그런지 별도로 복잡하다는 생각은 안들었다.

게다가 바로 투자할 수 있는 용돈까지 쥐어주니 엔젤투자자가 따로 없는 듯 하다 

 

 

 

자 이제 주식 투자의 준비과정은 마쳐졌다.

 

그렇다면 그 그다음 단계는 ??

 

내가 어떻게 해서 부자가 될 수 있었는가.... 라는 주제로 글쓸 준비를 해야할 차례이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부자가 된 후기로 다시 글을 쓰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