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임시공휴일?!! - 법정공휴일 지정될 수 있을까?
본문 바로가기
초록 오피스

어버이날 임시공휴일?!! - 법정공휴일 지정될 수 있을까?

by 초록농부 2020. 5. 7.

어버이날은 법정공휴일로 지정될 수 있을까??!!

 

 

흔히 5월은 가정의 달이라고 불린다.

 

5월 5일 어린이 날, 5월 8일 어버이날 등 가족들을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념일들이 자리하고있다.

 

매일매일이 어린이 날같고, 어버이 날같이 살아간다면 참 좋으련만 바쁜 일상속에 그렇지 못하다 보니 특별하게 날을 지정해서 한번쯤 되돌아 보는 시간이 있어서 그나마 다시한번 가정을 되돌아보게 되는 아주 의미 있는 날이라고 생각이 든다.

 

보통 5월 5일은 엄마 아빠 아이들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법정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다 (빨간날이라는 뜻!!)

올해의 경우에는 5월 4일을 더하면 황금연휴가 되어서 5월 5일 어린이 날이 더욱더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날이 되기도 했다.

 

 

 

오랜만에 휴식을 취하고 사무실에 나와보니 바로 이틀뒤면 어버이 날이더라..

어렸을때는 어버이날 문방구에서 카네이션을 사거나 색종이로 카네이션을 만들어서 출근하시는 부보님께 달아 드리곤 했었는데 ( 퇴근하실때 카네이션 달고 퇴근하시는 지 검사함) 요즈에는 내가 출근을 하다보니 카네이션을 퇴근하고나서야 드리게 된다.

 

 

어버이날도 공휴일이면 어떨까??

 

 

욕심이 끝이 없는걸까? 직장인들에게 휴일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은 법이기에, 문득 어버이날도 공휴일이라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마침 출근길에 뉴스를 봤는데 어버이날 공휴일 지정이 문재인 대통령님 공약이었다니??!

 

 

누군가 어버이날 공식 휴일에 관해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청원을 올려 놓았다.

 

5월 4일날 시작했는데 거의 3만명 가까운 사람들이 참여한 상황이다.

뭐 당장 내일로 다가온 5월 8일 어버이날이 휴일이 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지만, 문재인 대통령님 공약이었다고 하니 내년을 기약할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어버이날이 빨간날이라니 구구절절 옳은 말씀이다.....

 

단순하게 쉬는날 하루가 늘어나는게 아니라 직장인들에게는 재충전할 시간이 생기고, 또 기념일로 인해 내수경제가 활성화 되는 선순환의 연속이니 반대할 이유가 있을까?? ( 아무튼 빨간날이 생기면 좋음)

 

어떤 사람들은 어버이날이 공휴일로 지정되면 또다른 명절이 생기는거나 다름 없다고, 차라리 안생겼으면 좋겠다고 하는데 그말에도 어느정도 공감은 간다.

 

사실 30 ~ 40대는 어린이날도 챙기고, 어버이날도 챙겨야 되서 중간에서 힘든 입장이긴 한데 그럼에도 나는 어버이날의 국가공유일화는 삭만한 세상에서 삶의 질을 한단계 더 높일 수 있는 수단의 하나라고 생각을 해서 절대적으로 찬성한다!!

 

어떤 제도를 시행하면 분명 어딘가에 사각지대가 생기기 마련이지만, 서로가 노력해서 사각지대를 최소화 하고,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는게 사회 구성원으로 마땅히 해야할일이라 생각을 한다.

 

어버이날도 국가 공휴일로 지정하면, 누군가에게는 빨간날이고, 또 누군가에게는 검은날이되어 혜택을 보는 사람만 보는 불평등한 상황이 벌어질지도 모르지만, 그렇다고 해서 한걸음 움직이기를 두려워 할 순 없다.

 

 

 

 

 

오늘 대통령님이 멋지게 내일 하루 쉬세여~ 하고 임시공휴일 선언하면 얼마나 멋있을까.....퇴근길 꿈과 같은 소식에 헛된 소망을 품어본다.....

 

혹시나 해서 국민 청원게시판 링크를 첨부....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8586

 

어버이날 공식 휴일제정을 청원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