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조건 [Google AdSense] 악명높은 애드고시 승인
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이야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조건 [Google AdSense] 악명높은 애드고시 승인

by 초록농부 2020. 10. 29.

애드센스 승인 조건 

 

직장인 부업 - 티스토리 애드센스

 

요즘 초등학생들 장래희망 1순위가 유튜버라고 한다.

잘가나는 유명 유튜버들은 왠만한 회사원들 연봉이상을 앉은자리에서 벌기도 하니, 치열하게 경쟁하고 쥐꼬리만한 월급으로 근근히 살아가는 평범한 회사원들과 비교하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물론 나도 평범한 직장인이기에 월급쟁이의 생활이 별로라고 폄하할 생각은 없지만 분명한건 주기적으로 들어오는 월급만으로는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은 부인 할 수 없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월급 이외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하려고 하는데, 그 방법들중 요즘 내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분야는 티스토리 블로그 이다.

올해 초 우연한 계기로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한 사람의 후기를 접하게 되었는데 직장을 다니면서도 많게는 한달에 천만원씩 수익을 얻는다는 이야기였다

 

구글 애드센스를 선택한 이유 

 

구글 애드센스라는 메뉴를 통한 광고 수익이 핵심이었는데 파워블로거들이 넘쳐나는 네이버에서 많은 사람들이 직접광고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과 달리 구글 애드센스는 일정한 자격이 되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개제하고 이에따른 수익을 분배해 주는 시스템이다.

 

물론 네이버에도 동일한 광고 시스템이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와 비교하면 수익이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기 떄문에 꽤많은 블로거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광고라고 하는것이 아무에게나 허가된 것이 아니라서 구글애드센스에 광고를 개제하기 위해서는 일종의 심사를 통과해야만 하는데 이 심사를 통과하기가 매우 어려워 사람들이 흔히들 애드고시 라고도 부를정도이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첫걸음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나름대로 쓸만한 정보들이 담긴 글들을 작성해 나간 후 조심스럽게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신청했었는데, 결과는 역시나 호락호락하지 않은 거절 이었다.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정보를 여기저기 찾아보았는데, 아직까지도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명확한 규정을 아는 사람은 없는 듯하다.

다들 자신만의 기준으로 애드센스 통과하는 방법들을 후기로 올리고는 하는데 승인된 사람들의 글을 보면 다들 조금씩의 차이가 있었다.

 

저마다의 차이가 있지만 보통 티스토리를 통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는데 간단하게 3가지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조건

1. 카데고리는 하나만 설정해서 20개 이상 컨텐츠를 제작하라

 

2. 사진은 1 ~ 2장을 첨부하라

 

3. 컨텐츠네 글자는 공백을 제외하고 1000자 이상 되야한다.

 

보통 이런 조건을 가이드 라인으로 삼고있는데 어느정도 경험을 토대로 수집된 정보들이겠지만 전적으로 동의할 수는 없었다.

 

왜냐하면 어떤 블로그는 이런 조건에 맞춰 성실하게 컨텐츠를 작성했는데도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 되기도하고, 또 어떤 블로그는 두어개 정도의 게시물만으로도 애드센스 요청이 승인 되었기 떄문이다.

 

 

악명높은 애드고시 극악 난이도

 

꾸준한 게시글 작성과 유입에도 불구하고 안타깝게도 애드센스 승인은 거절되고 말았다.

 

혹시나 컨텐츠 부족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지속적으로 티스토리 게시물을 늘려가면서 주기적으로 구글애드센스 승인요청을 시도 하였다.

 

그러나 역시나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애드고시답게 번번히 지금은 애드센스 가입을 승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답변을 받게 되었다.

 

올해 3월부터 호기롭게 시작했던 티스토리였지만 번번히 실패하는 애드고시로 인해 블로그 운영에 대한 의욕이 사라지게 되고 급기야는 6월을 끝으로 게시물을 작성하지 않기에 이르렀다.

 

명확한 거절의 사유라도 있었다면 적절한 보완이 이루어졌을텐데 단지 코로나로 인해 승인이 어렵다라는 메세지 뿐이어서 뾰족한 방법을 찾을 없어서 사실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한동안 글을 작성하지 않게 되었다.

 

 

갑자기 승인된 애드센스

 

그러다 9월말쯤 애드센스에 신청만 하면 승인이 된다고 여기저기서 애드센스 승인 후기가 올라오는 애드대란 사태가 발생하였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휴면상태에 빠져있던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했는데 놀랍게도 당일날 바로 승인이 이루어졌다.

 

도무지 기준을 알 수 없는 승인이었기에 어안이 벙벙하기도 하였으나 사실 한편으로는 뭔가 불만이 생기기도 했다.

정확한 메뉴얼 없이 승인이 되기도 거절이 되기도 하다보니 과연 이 애드센스를 신뢰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하였는데, 어쨋든 중요한건, 그어렵고 어렵다던 애드고시를 드디어 통과 했다는 것이다.

애드대란에 편입해 어부지리로 승인된거같은 찜찜함이 남아있긴 하지만, 중요한건 애드센스가 승인 되었다는 점이고, 앞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동기부여가 새롭게 되었다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