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하기 좋은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김씨네 편의점 (KIM`S CONVEINENCE)
본문 바로가기
초록 TV

<영어공부하기 좋은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김씨네 편의점 (KIM`S CONVEINENCE)

by 초록농부 2020. 4. 12.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김씨네 편의점>

KIM`S CONVENIENCE

 

장르 : 시트콤 / 방영 : 캐나다 CBC / 2016년 최초 방영 / 제작 : 인스 최, 케빈 화이트

출연배우 : 폴 선형리, 진윤, 앤드리아 방, 시무 류, 앤드루 펑,니콜파워

 

시트콤 김씨네 편의점은 한국인 이민 1세대 부모와 2세대 자녀들이 편의점을 운영하며 일어나는 일상 생활을 시트콤으로 에피소드가 구성된다.

 

90년대 영어공부하는데 필수 시트콤이었던 프렌즈를 이어 무겁지 않고 간단하게 영어공부 할수 있는 새로운 시트콤 장르가 탄생했다고 할정도로 매우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이 되어 있다

 

김사장 - 아빠 

폴 선형 리

 

한국계 캐나다 인으로, 김씨네 편의점을 운영하는 김사장님이다.

전형적인 80~90년대  보수적인 아버지 상을 가지고 있어서 오히려 요즘세상에 한국에서는 존재하지 않을 법한 캐릭터 상이다.

극적인 캐릭터상의 설정을 위해 과도하게 보수적인 편이라 그모습이 코믹스럽기도 하지만 예전에 한국인들에 대한 캐나다인들의 인식이 정말 극중 모습과 다르지 않았을 거라 생각하니 조금 씁슬해질 정도이다.

 

해외 이민세대로, 한국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어서, 딸이 남자친구와 데이트 하려면 한국 역사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을 테스트 할 정도 이다.

초반에는 거부감이 들정도로 고집스러운 캐릭터이지만, 겉으로 드러내는 모습과는 달리 속으로는 정이 많지만 표현에 서투르다는 점을 알게되며 점점 매력이 느껴지는 캐릭터이다.

 

 

미세스 김- 엄마

진 윤

 

김사장님이 전형적인 옛날 한국 아버지라면 미세스 김은 정말 극성적인 한국 어머니 캐릭터이다.

 

교회에 나가는걸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며 딸이 남자친구는 반드시 교회에 다니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고 생각한다.

같은 교회에 다니는 아주머니와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어서 괜시리 쓸데 없는 고집을 피울 때도 있다.

 

재닛

앤드리아 방

 

김사장님의 딸로 극중 주인공과 같은 역할이다.

부모님과는 달리 이민 2세대로 자유분방한 사고를 가지고 있으나 부모님이 보수적이라 부딪히는 일이 많다.

사진작가를 꿈꾸며 보수적인 부모님들과 여러가지 의견이 충돌하는 모습속에서 성장해 나간다.

 

시무리우

 

겉 모습은 전형적인 모범생이다.

하지만 소년시절 부모님속을 상당히 썩인 문제아 캐릭터로 집을 나와 따로 독립 생활은 한다.

소년원에 다녀온뒤로 바른 생활을 하며 살아가지만 아버지와의 갈등으로 인해 오랜시간 아버지와 대화하지 않고 살아가고 있다.

렌터카 회사 직원으로 회사에서는 능력을 인정받아 친구보다 빨리 승진하였으며, 직장상사와는 연예 밀당 중이다.

 

 

김치

앤드루 퐁

 

정의 절친으로 정이 집을 나왔을때 자신의 아파트에서 함께 살게해준 룸메이트다

어린시절부터 함께 지내서 집안 사정을 모르는거 없이 속속들이 다 알고 있다.

정과는 같은 회사에서 일을 하며 떄로는 철없는 철부지의 모습으로 사고를 치기도 한다.

 

섀넌 로스

니콜 파워

 

정과 김치가 일하는 렌터카의 지점장인데 직장상사로써 뭔가 똑 부러지는 모습보다는 허당끼가 상당하다

정과는 썸을 타는 듯 아닌듯한 모습을 보이는데, 직장상사로서의 품위를 지키련는 모습과 넘치는 허당끼 사이에서 못말리는 에피소드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1년내내 하루도 쉼없이 김씨네 편의점을 운영하며 벌어지는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 에피소드들

시즌 1 16부으로 매회 20분 정도로 구성이 되어 방영이 되었고 현재는 인기에 힘입어 시즌 4까지 방영이 되었다.

 

 

 

캐나다 CBC 방영을 시작으로 한국에서는 TV조선에서도 방여이 되었고, 넷플릭스에서도 현재 스트리밍 중이다.

 

 

영어공부하기 딱 좋은 시트콤 김씨네 편의점 

KIM`S CONVENIENC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