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추천 데이트 코스 - 경복궁 야간 관람
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

서울시내 추천 데이트 코스 - 경복궁 야간 관람

by 초록농부 2020. 10. 8.

2020년 경복궁 야간 관람 

 

2020.09.16 ~ 12.18

 

 

요즘의 날씨는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도 아쉽기만한 날씨다.

 

어딘가 나가서 돌아다녀야 할 것 같은데 또 막상 나가보려고 하면 어딜가야 할지 막막해하는 그런사람들을 위해 가장 기본이지만, 가장훌륭한 데이트 장소를 한군데 추천하고자 한다.

 

바로 경복궁 야간 관람 데이트인데, 대한민국사람이라면 반드시 가봐야할 상징적인 장소이고, 이제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명소로 자리잡아 서울시내 데이트코스를 꼽으라면 필수로 꼽을 수 있다.

 

그중 경복궁 야간 관람은 정해진 인원만 관람할 수 있도록 미리 예약을 필수로 해야 하기때문에 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다보니 원한다고 아무때나 갈수있는게 아니라, 더 특별한 의미가 있다.

 

그렇다면 경복궁 야간 관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1. 네이버 예약을 통해 경복궁 야간관람 예매

 

 

경복궁 야간 관람은 일년 내내 가능한게 아니라 정해진 기간에만 가능하다.

 

올해는 9월 16일 부터 12월 18일 까지 가능한데 19시 부터 21:30분까지 야간 관람이 가능하다.

 

당일날 방문해서 야간관람을 신청할 수는 없고 미리 예약을 해야 하는데, 네이버 검색창에 경복궁 야간관람을 검색하면 네이버 예약 사이트를 통해 미리 예매를 할 수 있다.

 

 

 

 

 

 

 

2. 원하는 일자 지정

 

먼저 관람을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해야 한다.

 

매주 화요일은 휴궁일인데 10월 13일은 제6회 궁중문화축전기간 이라서 특별히 관람이 가능하고, 나머지일자들은 달력에 표기된 가능한 날자를 골라서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추석연휴부터 한글날까지 광화문일대가 혼잡하기때문에 개장은 9월 19일부터 진행했지만 관람은 10월 12일부터 가능한 상황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우려로 인해 경복궁 내에서 진행되던 행사도 지금은 잠시 중단된 것들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서 미리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다.

 

 

 

 

 

3. 예매일 확정후 결제 진행

 

 

1인 입장권은 성인기준으로 3천원이니 해당 일자를 선택하고 관람희망 인원을 선택해서 결제를 진행하면 경복궁 야간관람을 네이버 예약사이트를 통해서 미리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 제한되는 부분이 많아서 아쉽지만, 또 한편으로는 외국인관광객이 적어서 조금 더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관람 당일날은 경복궁 앞쪽에 매표소를 통해서 관람 내역을 확인하고 입장권을 발권받아 야간 개장시간에 맞춰서 입장 할 수 있다.

 

입장마감은 관람 마감시간 1시간전까지 이니 시간을 잘 맞춰서 입장하길 바란다.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난 BTS도 경복궁을 무대로 공연을 하고, 여러 메체를 통해 경복궁에대해 전세계에 알려지고 있어서 어쩌면 코로나 상황이 종식된 후에는 경복궁 야간 관람이 어려워지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날이 적당히 선선하게 풀린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정부방침을 준수하며, 경복궁의 야경을 한껏 즐겨보는 것은 어떨지 추천해본다.

댓글